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카카오T블루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함)은 “고객”이 주식회사 케이엠솔루션(이하 "회사"라 함)에서 제공하는 카카오T블루(kakaoTblue) 서비스(이하 “카카오T블루”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고객”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T블루”라 함은 “회사”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상 운송가맹사업에 따라 제공하는 운송 관련 부가서비스 중에 하나로, “회사”와 직접 제휴한 앱호출 서비스(이하 “호출채널”이라 함)를 통해 “고객”이 “카카오T블루”를 실시간으로 호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카카오T블루 택시”(이하 “블루택시”라 함)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카카오T블루(kakaoTblue) 브랜드를 표식으로 하여 “운송서비스”를 제공하는 중형택시를 말합니다.
“고객”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T블루”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으로, 제휴한 “호출채널”에서 정의한 절차에 따라 “호출채널”에 회원가입을 하여 “키카오T블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송제공자”라 함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고객”에게 “운송서비스” 및 각종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송사업자 및 그에 소속된 택시기사 또는 개인택시 기사를 말합니다.
“운송서비스”라 함은 “운송제공자”가 “고객”의 요청에 의해 여객 등을 출발지에서 목적지로 이동시켜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실시간호출”이라 함은 “고객”이 실시간으로 “블루택시”에 탑승하기 위하여 “호출채널”을 통하여 “탑승정보”를 입력 또는 전달하고, “호출채널”에서 제공하는 결제방식으로 “결제”를 완료함으로써 “카카오T블루”를 요청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탑승정보”라 함은 “카카오T블루” 이용 시 입력하는 사전정보를 말하며, 출발시간, 출발지, 도착지, 탑승자, 탑승자 전화번호, 수화물, 이용시간 등을 말합니다.
“배차완료”라 함은 “카카오T블루”를 제공할 “블루택시”가 정해진 것을 말합니다. “배차완료”가 되면 “블루택시”는 즉시 출발지로 이동합니다.
“배차취소”라 함은 “고객”이 “카카오T블루”의 “배차완료”후 “카카오T블루” 호출을 취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운임”이라 함은 “고객”이 “운송서비스”를 제공받은 대가로 “운송제공자”에게 지불하는 택시 요금을 말합니다.
“서비스요금”이라 함은 “카카오T블루”를 이용한 대가로 “고객”에게 부과되는 운임을 제외한 부가이용료를 말합니다.
“취소수수료”라 함은 “카카오T블루”의 “배차취소” 시 “고객”에게 부과되는 “서비스요금”의 위약금을 말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약관에 한하여 유효하며,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카카오T블루”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고객”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본 약관은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하여 제공하는 앱 또는 웹페이지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회사”는 필요시 관련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고객”에게 개별 통지 합니다. 단, 고객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고객”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고객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고객이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카카오T블루”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카카오T블루” 이용 신청 및 이용 제한)
“고객”은 “회사”와 제휴한 “호출채널”에 회원가입을 하여 “카카오T블루”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호출채널”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호출채널” 이용이 정지되거나 계약이 해지된 경우, “카카오T블루”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카카오T블루”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T블루”의 주요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카카오T블루”를 호출한 “고객”에게 빈차 상태의 “블루택시”의 제공
쾌적한 탑승 환경, 친절한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카카오T블루” 외의 부가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카카오T블루”의 이용시간)
“카카오T블루”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회사”에서 운영하는 웹페이지 및 “호출채널”을 통해 지체없이 이를 공지합니다.

제 7 조 (“카카오T블루”의 변경 및 중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카카오T블루”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호출채널”의 서비스 중단,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증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운송제공자”와의 계약 종료 및 경영상의 판단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카카오T블루”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카카오T블루” 중단의 경우에는 제1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카카오T블루”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변경,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에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항 및 제2호의 사유로 “카카오T블루” 이용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고객”은 “호출채널”을 통하여 해당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운임” 및 “운임”의 수수)
“운임”은 “고객”과 “운송제공자” 사이의 운송계약에 따른 대가로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고객”이 “운송제공자”에게 지불하며, “회사”는 “운임”의 산정과 결제 방법, 환불 등에 대해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블루택시” 내 부착된 결제단말기 또는 현금
제1호의 결제단말기와 연계하여 지불되는 온라인 결제 등

제 9 조 (“서비스요금”)
 “서비스요금”은 “고객” 수요의 집중도, 실시간 교통상황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탄력적으로 적용합니다. 단, 프로모션 등으로 인해 특정 기간은 정액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부가세 포함)
구분 | “서비스요금”
최소 | 0원
최대 | 3,000원

“회사”는 사업적 필요성 또는 외부환경 변화 등으로 인해 본 조에 따른 “서비스요금”을 변경할 수 있으며, “서비스요금” 변경 시 “호출채널”을 통하여 이를 안내합니다.

제 10 조 (“취소수수료”)
“서비스요금”의 “취소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가세 포함)
호출 후 “배차완료” 전 취소 = “취소수수료” 없음
“배차완료” 1분 후 취소 = “취소수수료” 2,000원

제 11 조 (“서비스요금”의 환불)
“카카오T블루” 이용 완료 이후에 환불을 요청하고자 하는 “고객”은 다음과 같은 절차와 방법으로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환불 신청 사유 등을 검토하여 환불 여부를 결정합니다.
“고객”은 “회사” 고객센터(1811-8843)를 통해 환불이 필요한 사유를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환불을 신청합니다.
제1호에서 접수된 신청은 다음의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환불 신청 접수 : D-Day
진위여부 확인 및 환불 여부 결정 : D+3영업일
“고객” 안내 및 환불 결정 시 환불 진행 : D+5영업일
환불 금액은 “고객”이 최종 결제한 “서비스요금” 범위 내로 합니다.
“회사”는 민원 처리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환불 신청 등을 위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를 목적 외로 이용하지 않고 관련법령에 따라 보호합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카카오T블루”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T블루”로 인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관련법령을 준수하여 “카카오T블루”를 운영, 유지합니다.

제 13 조 (“고객”의 금지행위)
“회사”는 “카카오T블루”의 신뢰성 제고 및 “블루택시”의 안전운행을 위하여 서울특별시의 택시운송사업 운송약관 등(이하 “운송약관”이라 함)에 따라 “고객”에게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음주, 고성방가 또는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해하는 행위
물품을 함부로 차 밖으로 던지는 행위
운행 중에 출입문을 열거나 닫는 행위
운행 중 담배를 피우는 행위
“운송제공자”에게 욕설 또는 폭언을 하거나 폭력을 행사하는 행위
안전 운행을 저해하는 일체의 행위
기타 여객의 안전 또는 차내 질서유지를 위한 통제를 따르지 않는 행위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와 “운송제공자” 또는 제 3자에게 손해를 끼치는 경우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14 조 (“운송서비스” 제공의 거절)
“고객” 주변에 배차 가능한 “블루택시”가 없을 시 “카카오T블루” 제공이 불가능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호출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운송제공자”는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송약관”에 명시된 다음 각 호의 “운송의 거절”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운송서비스” 제공을 거절 할 수 있습니다.
법정 전염병환자가 승차하는 경우
고의 또는 기타 사유로 “고객”이 승차 후 행선지 및 필요한 사항을 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또는 법규위반 사항을 요구하는 경우
“고객”이 제13조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폭발성 물질, 부식성 물질, 인화성 물질 등 위험물의 운송을 요구하는 경우
시체 및 동물(“운송제공자” 또는 다음 승차할 여객에게 위해를 끼치거나 불쾌감을 줄 우려가 있는 동물, 다만, 운반상자에 넣은 반려동물 및 공인기관에서 인증한 맹인 인도견은 제외)의 운송을 요구하는 경우
불결, 악취 등으로 여객의 운송에 장해를 초래하는 물품의 운송을 요구하는 경우
기타 안전에 위해를 주거나 차량을 훼손할 염려가 있는 물품의 운송을 요구하는 경우

제 15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카카오T블루”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의 “카카오T블루” 관련 각종 정보를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웹페이지나 “호출채널”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고객”에 대한 통지)
“카카오T블루”와 관련된 내용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회사”는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웹페이지나 “호출채널”을 통하여 게재하거나 SMS, APP push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 다수 “고객”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웹페이지나 “호출채널”을 통하여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회사”는 “고객”에게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카카오T블루”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아래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고객”의 “카카오T블루”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카카오T블루” 이용신청 후 이를 일방적으로 취소하는 행위를 반복하는 경우
“고객”이 제13조의 금지행위를 한 경우
“고객”이 관련법령 또는 본 약관 등을 위반한 경우
제2항의 조치에 대하여 “고객”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3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고객”의 “카카오T블루” 이용 제한을 해제합니다.

제 18 조 (손해배상)
“고객”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고객”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고객”이 “카카오T블루”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고객”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고객이 직접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이의제기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회사”에게 비용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에 대하여 해당 “고객”에게 구상권을 행사합니다.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9 조 (면책사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카카오T블루”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카카오T블루”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카카오T블루”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고객”이 “카카오T블루”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취득한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카카오T블루”와 관련하여 각종 웹페이지 및 앱 등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카카오T블루”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하지 않으며,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호출채널”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상호 : 주식회사 케이엠솔루션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80 알파타워
전화번호 : 1811-8843

제 21 조 (“카카오T블루” 종료)
“회사”가 “카카오T블루”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 종료 1개월 전 제16조에 따른 통지로서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카카오T블루”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고객”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제1항에 의하여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회사” 또는 “고객”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10월 16일부터 시행합니다.
카카오T레이디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함)은 고객이 주식회사 케이엠솔루션(이하 "회사"라 함)에서 제공하는 카카오T레이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고객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본 약관은 카카오T레이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고객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은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하여 제공하는 앱 또는 웹페이지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2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고객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단, 고객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고객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고객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고객이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레이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T레이디 서비스”(이하 “레이디서비스”이라 함)이라 함은 회사가 직접 제공하거나 제휴한 회사의 앱 또는 웹페이지, 유선 등(이하 “호출채널”이라 함)을 통해 고객이 “카카오T레이디택시”를 예약하거나, 실시간 호출 또는 대절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카카오T레이디 택시”(이하 “레이디택시”라 함)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카카오T 브랜드를 표식으로 하여 운송제공자가 여성으로만 구성되고 여성고객을 주요고객으로 운송서비스를 제공하는 택시를 말합니다.
3. “고객”이라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레이디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으로, 등록고객과 미등록고객으로 구분된다.
4. “등록고객”이라함은 호출채널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호출채널에 등록한 고객으로서 호출채널을 통하여 레이디서비스 이용내역 및 결제내역 조회, 1:1문의 등의 추가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미등록고객”이라함은 호출채널에 등록을 하지 않고 레이디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서만 레이디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자를 말합니다.
6. “운송제공자”라함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고객에게 운송서비스 및 각종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송사업자 및 그에 소속된 여성 택시기사 또는 여성 개인택시 기사를 말합니다.
7. “운송서비스”라함은 운송제공자가 고객의 요청에 의해 여객 등을 출발지에서 목적지로 이동시켜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8. “호출”이라함은 고객이 레이디택시의 예약 또는 실시간 이용을 위해 호출채널을 통하여 탑승정보를 입력 또는 전달하고, 호출채널에서 제공하는 결제방식으로 결제를 완료함으로써 레이디서비스를 요청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9. “대절”이라함은 레이디택시를 운전자와 함께 요청한 시간만큼 독점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호출채널에서 대절서비스를 선택 또는 요청한 후 호출채널에서 제공하는 결제방식으로 결제를 완료함으로써 레이디서비스를 요청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0. “탑승정보”라함은 레이디서비스 이용 시 입력하는 사전정보를 말하며, 출발시간, 출발지, 도착지, 탑승자, 탑승자 전화번호, 수화물, 이용시간 등을 말합니다.
11. “배차완료”라함은 운송서비스를 제공할 레이디택시가 정해진 것을 말합니다. 배차완료가 되면 레이디택시는 즉시 또는 요청한 예약시간 또는 대절시간에 맞추어 출발지로 이동합니다.
12. “배차취소”라함은 고객이 배차완료 후 실시간 호출, 예약 또는 대절을 취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13. “취소수수료”라함은 배차취소 시 해당 고객에게 부과되는 수수료를 말합니다.
14. “여객운송요금”이라 함은 블루택시 내 이동거리 및 시간에 따라 적용되는 미터기에 표출되는 요금을 말합니다.
15. “서비스요금”이라함은 회사가 레이디서비스 제공에 대한 대가로 부과하는 요금을 말하는 것으로, 실시간 호출 이용요금과 대절요금이 있습니다. 실시간 호출 이용요금은 회사가 차별적인 부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미터기 운임요금 외에 추가로 부과하는 요금을 말하고, 대절요금은 회사가 레이디택시에 대하여 대절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대절시간, 거리에 따른 기본요금, 운임요금, 통행료, 예약수수료를 감안한 기준요금을 말합니다.
16. “결제”라함은 고객이 “호출채널”에서 제공하는 결제방식으로 서비스요금을 지불하는 모든 과정을 말합니다.
17. “쿠폰”이라함은 회사 또는 호출채널에서 프로모션 용도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으로서, 정해진 조건에 따라 서비스요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이용권을 말합니다.
18. “할인”이라함은 회사 또는 호출채널에서 프로모션 용도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으로서, 정해진 조건에 따라 서비스요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약관에 한하여 유효하며, 본 조에 명시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4 조 (이용신청)
① 등록고객은 호출채널에 등록하고 호출채널을 통하여 레이디서비스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이용신청이 가능합니다.
② 미등록고객은 회사 홈페이지 및 예약센터를 통해 탑승정보를 입력하여 전달하고 레이디택시를 요청함으로써 레이디서비스 이용신청이 가능합니다.(예약센터 : 1811-8772, www.kmscorp.co.kr)

제 5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유보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제4조에 의한 고객의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등록한호출채널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이 제한된 등록고객이 다른 호출채널에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회사로부터이용제한 조치 등을 받은 미등록고객이 그 조치기간 중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② 제1항에 따라 회사가 레이디서비스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한 경우, 회사는 승낙 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 유보, 거절과 관련된 사항을 호출채널의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알리거나 SMS, APP push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제 6 조 (레이디서비스의 범위)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사전에레이디택시의 배차를 예약하는 예약서비스
2. 빈차인상태의 레이디택시를 실시간 호출하는 즉시배차서비스
3. 장시간레이디택시를 독점하여 이용하는 대절서비스
4. 모든레이디택시는 쾌적한 탑승환경 조성 및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상기 서비스 외에 유료로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레이디서비스의 이용시간)
레이디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 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지체없이 이를 공지합니다.

제 8 조 (레이디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레이디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2. 호출채널의서비스 중단,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증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운송제공자와의계약 종료, 경영상의 판단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4. 기타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제1항에 의한 레이디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1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레이디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변경,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에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④ 제1항 제2호의 사유로 레이디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호출채널을 통하여 해당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여객운송 요금 및 수수)
여객운송 요금은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지불한다.
블루택시 내 부착된 결제단말기 또는 현금
1호의 결제단말기와 연계하여 지불되는 온라인 결제 등

제 10 조 (서비스요금)
① 서비스 요금은 레이디서비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운임(미터기 요금)과는 별도로 청구되는 요금을 말하며, 고객 수요의 집중도, 실시간 교통상황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탄력적으로 적용합니다. 단, 프로모션 등의
사유로 특정 기간은 정액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단위:원, 부가세 포함)
서비스 요금 최소: 1,000원 | 최대: 10,000원
② 대절요금은 아래의 기준으로 요금을 책정합니다.
(단위:원, 부가세 포함)
시간 초과 시: 10분에 5,000원 + 3km 기준거리 추가
거리 초과 시: 초과거리 1km당 2,000원 ※초과거리: 총 이동거리-기준거리
기준시간:
시간 거리 요금
2시간 30KM 50,000원
3시간 45KM 70,000원
4시간 60KM 90,000원
5시간 75KM 110,000원
6시간 90KM 130,000원
7시간 105KM 150,000원
8시간 120KM 170,000원
9시간 135KM 190,000원
10시간 150KM 210,000원
11시간 165KM 230,000원
12시간 180KM 250,000원
24시간 300KM 400,000원
③ 대절 예약 시 예약수수료는 기본요금의 10%입니다.
④ 회사는 사업적 필요성 또는 외부환경 변화 등의 사정변경에 따라 본 조에 따른 서비스요금을 변경할 수 있으며, 서비스요금 변경 시 호출채널을 통하여 이를 안내합니다.

제 11 조 (취소수수료)
① 예약요금의 취소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일 전 취소: 수수료 없음
당일 취소: 예약요금 100%
② 대절요금의 취소수수료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절 요청시각 24시간 이전 취소: 수수료 없음
대절 요청시각 24시간 이내 취소 시: 예약수수료 100%

제 12 조 (서비스요금의 환불)
레이디서비스 이용 완료 이후에 환불을 요청하고자 하는 고객은 다음과 같은 절차와 방법으로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환불 신청 사유 등을 검토하여 환불 여부를 결정합니다.
1. 고객은회사 고객센터(1811-8843)를 통해 환불이 필요한 사유를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환불을 신청합니다.
2. 제1호에서접수된 신청은 다음의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1) 환불 신청 접수 : D-Day
2) 진위여부 확인 및 환불 여부 결정 : D+3영업일
3) 고객안내 및 환불 결정 시 환불 진행 : D+5영업일
3. 환불금액은고객이 최종 결제한 서비스요금 범위 내로 합니다.
4. 회사는민원 처리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환불 신청 등을 위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를 목적 외로 이용하지 않고 관련법령에 따라 보호합니다.

제 13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레이디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등 법령의 규정에 따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레이디서비스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SMS 등을 통하여 동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레이디서비스로 인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관련법령을 준수하여 레이디서비스를 운영, 유지합니다.

제 14 조 (고객의 금지행위)
고객은 레이디택시의 안전운행을 위하여 택시운송사업 운송약관(이하 “운송약관”이라 함)에 명시된 다음 각 호의 금지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음주, 고성방가또는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해하는 행위
2. 물품을함부로 차 밖으로 던지는 행위
3. 운송제공자의사전 승낙 없이 자동차의 기계장치 등을 조작하는 행위
4. 운행중에 출입문을 열거나 닫는 행위
5. 운행중 담배를 피우는 행위
6. 운송제공자에게욕설 또는 폭언을 하거나 폭력을 행사는 행위
7. 안전운행을저해하는 일체의 행위
8. 기타여객의 안전 또는 차내 질서유지를 위한 통제에 따르지 않는 행위

제 15 조 (운송서비스 제공의 거절)
① 회사는 고객이 실시간 호출 시 배차가 가능한 레이디택시가 고객이 요청한 출발지에 도달하는 데 10분 이상이 소요되는 경우 배차를 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호출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② 운송제공자는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송약관”에 명시된 다음 각 호의 “운송의 거절”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운송서비스 제공을 거절 할 수 있습니다.
1. 법정전염병환자가 승차하는 경우
2. 고의또는 기타 사유로 고객이 승차 후 행선지 및 필요한 사항을 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또는 법규위반 사항을 요구하는 경우
3. 고객이제12조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폭발성물질, 부식성 물질, 인화성 물질 등 위험물의 운송을 요구하는 경우
5. 시체및 동물(운송제공자 또는 다음 승차할 여객에게 위해를 끼치거나 불쾌감을 줄 우려가 있는 동물, 다만, 운반상자에 넣은 반려동물 및 공인기관에서 인증한 맹인 인도견은 제외)의 운송을 요구하는 경우
6. 불결, 악취등으로 여객의 운송에 장해를 초래하는 물품의 운송을 요구하는 경우
7. 기타안전에 위해를 주거나 차량을 훼손할 염려가 있는 물품의 운송을 요구하는 경우
③ 레이디택시는 여성과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로만 고객을 한정하고 있어, 중학생 이상의 남성이 탑승하려는 경우 승차 및 운송서비스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레이디 서비스의 정책을 숙지하지 않거나 회사를 기망하는 등의 방식으로 위와 같은 행위를 하는 경우, 이러한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선결제 된 서비스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레이디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의 레이디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를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앱 또는 웹페이지나 호출채널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고객에 대한 통지)
①레이디서비스와 관련된 내용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회사는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앱 또는 웹페이지나 호출채널을 통하여 게재하거나 SMS, APP push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고객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앱 또는 웹페이지나 호출채널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
고객이 호출채널의 개인위치정보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써 고객의 위치정보를 제공받아 고객의 민원처리 절차 등 레이디서비스 품질개선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고객은 호출채널에 등록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하고,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고객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 따라 고객 개인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제공이 허용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고객 등록정보를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에 따라 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고객은 회사에 대한 통지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레이디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아래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고객의 레이디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레이디서비스 이용신청 후 이를 일방적으로 취소하는 행위를 반복하는 경우
고객이 제12조의 금지행위를 한 경우
고객이 관련법령 또는 본 약관 등을 위반한 경우
③ 제2항의 조치에 대하여 고객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제3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고객의 레이디서비스 이용 제한을 해제합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① 고객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고객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고객이 레이디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고객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고객이 직접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이의제기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회사에게 비용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에 대하여 해당 고객에게 구상권을 행사합니다.
③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2 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레이디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레이디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레이디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고객이 레이디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취득한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고객이 레이디서비스와 관련하여 각종 웹페이지 및 앱 등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레이디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하지 않으며,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⑥ 고객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 호출채널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3 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호: 주식회사 케이엠솔루션
2.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80 알파타워
3. 전화번호: 1811-8843

제 24 조 (레이디서비스 종료)
회사가 레이디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 종료 1개월 전 제15조에 따른 통지로서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으로부터 지급받은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등이 잔존하는 경우에는 잔여 서비스 기간만큼 일할 계산하여 환불합니다.

제 25 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① 레이디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고객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제1항에 의하여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3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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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5.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보존 근거 : 국세기본법
• 보존 기간 : 5년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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