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하기

가맹 신청 및 서비스에 관한 문의사항은 
아래 양식으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기

가맹 신청 및 서비스에 관한 문의사항은 아래 양식으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케이엠솔루션은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 관련 법에 따라 개인택시 사업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택시 사업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적법한 동의 절차를 걸쳐야 하며, 이에 아래의 내용을 확인 후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데 동의해야 합니다. 본 동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동의 거부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됩니다.

어떻게 개인정보를 수집할까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 제휴 서비스 또는 단체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경우
  •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
  •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행사 등 참여

1.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정보: 해당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정보(조건 상황에 따라 반드시 필요한 정보 포함)
  • 선택정보: 서비스 본질적 기능 이외에 부가적인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수집하는 정보 (선택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2. 이용자의 동의 없이 민감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민감정보: 이용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정보 (사상ㆍ신념, 노동조합ㆍ정당의 가입ㆍ탈퇴, 정치적 견해, 건강, 성생활 등에 관한 정보 등)

어떤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까요?
구분항목이용 목적보유기간
홈페이지 상담문의 정보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회사명
상담 응대(일반 문의, 제휴 문의)
상담 응대 완료시까지
지역본부 담당자 정보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가맹 기사 관리
가맹 계약 해지 후 5년까지 보유
운수사 담당자 정보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가맹 기사 관리
가맹 계약 해지 후 5년까지 보유
기사 정보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전화번호, 택시자격번호, 생년월일, 주소
가맹콜 전환 관리, 카카오 T 블루 입문교육, 운수사 정산
가맹 계약 해지 후 5년까지 보유
기사 운행정보
이름, 생년월일, 핸드폰번호, 택시자격번호, 차량번호, 성별, 입사일, 사번, 운전자코드, 택시운행정보
기사 등록 및 등록 히스토리 관리, 개인 식별, 카카오 T 블루 서비스 관련 민원/분쟁 해결 등 지원
카카오 T 블루 기사 자격 상실 시까지 (단, 관련 법령에 의한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간 만큼 보관)
카카오 T 레이디 택시
휴대전화번호, 성별, 이름, 출도착지정보 등 예약정보
예약접수 건에 대한 본인확인, 택시 드라이버 호출 서비스 제공, 서비스 부정이용방지, 각종 고지/통지/고충처리 등
이용 완료시 까지 (단, 관련 법령에 의한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간 만큼 보관)
가맹 가입문의 정보
성명, 전화번호, 성별, 연령대, 자격증, 운행 차량 관련 정보
가맹 서비스 안내 및 기타 가맹 서비스 가입과 관련된 사항
가맹 서비스 가입 완료 또는 접수 종료 시까지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이용자에게 법령에 따른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하지 않으며,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항목
제공 목적
제공처
제공처 보유기간
이름, 생년월일, 핸드폰번호, 택시자격번호, 차량번호, 성별, 입사일, 사번, 운전자코드, 택시운행정보, 이메일
기사 등록 및 등록 히스토리 관리, 개인 식별, 기사 교육, 카카오 T 블루 서비스 관련 민원/분쟁 해결 등 지원, 인프라 및 시스템 관리/운영 등, 카카오 T 블루 기사 활동에 필요한 범위, 서비스 품질개선 및 데이터 통계분석 및 활용
(주)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블루 기사 자격 상실 시까지 (단, 관련 법령에 의한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간 만큼 보관)
차량번호, 운전자코드, 택시운행정보
실시간 교통정보 및 도로속도정보, 통계 교통정보 생성 등 서비스 품질개선 및 데이터 분석/활용
(주)케이티
서비스 계약 기간동안 보유 (단, 분쟁/민원 이슈 발생 시에는 민원/분쟁 해결 시까지 보유)
GS칼텍스 충전 할인 카드 번호, 사업구역
GS칼텍스 전기차 충전소 충전 할인 적용, 충전소 설치/운영에 참고
GS칼텍스(주)
카카오 T 블루 기사 자격 상실 시까지 (단, 분쟁/민원 이슈 발생 시에는 민원/분쟁 해결 시까지 보유)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국외 이전(제공・조회・처리위탁・보관) 시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이용자의 편의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고지로 갈음

이용자와 약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반드시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사
위탁업무 내용
(주)케이티
택시운행 데이터의 수집, 전송 및 가공 업무
케이티에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을 위한 동의 획득 업무
(주)블랙핀, (주)SNT솔루션, (주)BTX모빌리티, (주)DH모빌리티, (주)GJT모빌리티, (주)애니콜모빌리티
본인확인 및 전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한 가맹서비스 안내, 일체의 문의사항 및 공지사항 전달, 기타 가맹 서비스 가입과 관련된 사항


개인정보의 파기

수집한 개인정보는 언제 어떻게 파기하나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하며, 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삭제하고, 그 밖에 기록물, 인쇄물, 서면 등의 경우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 회사는 부정이용방지 및 명의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회원 탈퇴 요청 후 개인식별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서비스정책에 따라 최대 30일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정이용기록은 이용자의 안전 보장 및 서비스 부정이용 예방과 분쟁 방지를 위하여 1년간 보관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법령 및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장기 미이용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저장·관리 또는 파기하고 있습니다.
  • 단,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1. 서비스 로그인기록•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2.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3.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4.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5.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보존 근거: 국세기본법
  • 보존 기간: 5년


기타사항

이용자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수집 정보에 대하여 동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 및 삭제, 처리정지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철회․삭제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제공 요청
  • 회사에서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제공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를 통한 조회가 되지 않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대표번호로 연락 주시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근무일 기준)에 조치를 합니다. 다만, 열람이 늦어지거나 불가능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알려드리도록 합니다.

②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청
  • 회사에서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동의 철회 및 삭제, 처리 정지
  • 수집 및 이용된 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및 삭제, 처리 정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요청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른 법령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경우에는 동의 철회, 삭제, 처리 정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해 정정 요청 시 정정이 완료될 때 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오류가 포함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내용을 제공받은 자에게 통지하여 조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경영지원팀
    — 연락처: 1811-8843, kms_contact@kmscorp.co.kr

쿠키(cookie)를 설치, 운영하고 있고 이용자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무엇일까요?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쿠키를 왜 사용하나요?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쿠키는 이용자가 웹 사이트를 방문할 때, 웹 사이트 사용을 설정한대로 접속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 기록, 이용 형태를 통해서 최적화된 광고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활용됩니다.

쿠키를 수집하지 못하게 거부하고 싶다면?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의 예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다음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장 소중한 가치로 여기고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다음과 같은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암호화된 통신구간을 이용하여 전송하고, 비밀번호 등 중요정보는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 해커 등의 침입을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시스템이 최신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새로운 해킹/보안 기술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서비스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 소중한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최소화합니다.
  • 또한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비밀번호의 생성과 변경, 그리고 접근할 수 있는 권한에 대한 체계적인 기준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임직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모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의무와 보안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런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연락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름: 강영석, 직위: CPO, 부서: 가맹전략본부
  • 전화: 1811-8843, 메일: kms_contact@ kmscorp.co.kr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 부서: 경영지원팀
  • 전화: 1811-8843, 메일: kms_contact@ kmscorp.co.kr

또한 개인정보가 침해되어 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 없이)118
  •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 없이)182
  • http://cyberbureau.police.go.kr

기타. 부가 방침
회사는 위 내용에 대한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 공지사항을 통해 이용자에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은 최소 30일전에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관련 법령이나 회사 정책 등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처리방침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빠르게 알려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됩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2020. 07. 01.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20. 07. 08.